개칼퇴

반응형
반응형

생각하고 일하기

항상 어떤 일을 맡게 되면 최초보고, 중간보고, 최종보고가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일을 하기 전에 어떤 식으로 일을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하다. 어제 하루종일 입력했던 감사보고서는 순전히 나 혼자만의 판단으로 개별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했는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연결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했다. 쉣. 어제 한 걸 다 날리고 오늘 연결 기준으로 다시 노가다 작업을 했다. 사실 이런게 어렵지는 않지만 어제 날린 시간이 너무 아깝다. 잘 생각하고 일 하기전 많이 물어보고 하자. 또 보고서 용인지 단순 DB작업을 위한 back data를 만드는 건지 잘 판단해서 가독성이나 보기 좋게 만드는데 시간을 너무 쏟지 말자. 


개칼퇴

오늘 L M의 얼굴을 드디어 봤다. 약간 까탈스럽게 전화를 받아서 긴장했는데 생각보다 체구도 엄청크고 무섭게 좀 무섭게 생겼다. 근데 컴퓨터 타다다닥 치는 소리가 좀 귀엽기도 하다. 암튼 L M의 장염으로 인해 어제 오늘은 칼퇴했고 일도 많이 안하고 시간을 보냈다. 저녁에 퇴근해서 운동하고 왔는데 9시도 안됐으니 뭐 말 다했지. 붕 뜨는 시간의 활용이 정말정말 중요한 것 같다.


오늘은 EV/EBITDA 개념에 대해 좀 배웠다.

EV는 Enterprise Value의 약자로 '시가총액(주주지분)+순차입금(채권자지분)'으로 지금 기업을 사오게 될 경우 내야하는 금액이다. EBITDA는 NI+D+A+T+I 등으로 영업이익의 개념이라고 볼 수 있는데 결국 EV/EBITDA는 회사가 영업을 함으로써 투자금액을 회수할 수 있는 기간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다. 이게 작으면 작을수록 회수가 짧다는 거고 저평가 되어있다는 개념이 되겠네. PER과 비스무레한 개념이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