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결산

반응형
반응형

연말에는 한 해의 결산을 간단하게라도 항상 해왔는데 올해는 그럴 여유조차 없었다.

참 어려운 프로젝트가 연말에 껴있다보니...


입사하고 꽤나 많은 프로젝트를 했다.

그 프로젝트에 대해 하나하나 정리를 해보려했는데 완벽주의 성격 때문에 글을 시작하는게 쉽지가 않다.

일단 생각나는대로 글을 쓰련다.


1. K사 조사보고서

우리나라의 H사가 I국에 수출을 하려한다. 규모가 꽤나 크기 때문에 I국은 우리나라에 K사에 대한 보증을 요구한다. 그 때 우리나라 수출과 관련된 기관인 K사에서 H사의 수출이행능력을 평가하는 보고서를 만들어 I국에 보내려고 한다. 그 때 우리팀의 역할이 있었다.

나에게는 입사 후 일주일만에 주어진 첫 프로젝트 였는데 정말 백지상태에서 회사의 브로셔라도 보면서 회사에 대한 이해를 하려 했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았다. 보고서는 재무, 인사, 생산 등 각 분야별로 업계의 벤치마크를 만들어 수출하려하는 H사가 계약을 이행하기에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는 것이었다. 나는 이미 잘 짜여져 있는 보고서의 틀에 '14년 숫자를 업데이트 하는 일을 맡았고 그렇게 이 일은 끝이났다.

일주일짜리 프로젝트를 하며 YSM이 하루던가 이틀정도 야근을 했는데, 사실 YSM은 나와 JSA에게 일을 시켜두고 다른 필드의 일을 하고 있었다. 프로젝트에서 야근은 거의 필수(진짜?)지만 정말 필요해서 하는 경우(개인적으로는.. 정말 많지 않다고 본다.) 말고는 쇼잉 야근이라는게.. 있더라. 필드 나가서는 클라이언트에게, 회사에서는 파트너에게, 우리는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무의미한 웹서핑과 클릭질을 하며 밤을 보내기도 한다.

다 쓰려니까 못쓰겠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써야겠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